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LIVE

LIVE

LIVE

게시판 상세
제목 코엔자임Q10은 언제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작성자 매버릭 뉴트리션 코리아 (ip:211.49.123.93)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6-30 09:48: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52


코엔자임Q10은 언제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by Maverick Nutrition


내 식단이 충분히 채워주지 못하는 영양소들을 채워줄 수많은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제를 섭취할 때 섭취하는 시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코엔자임Q10(이하 ‘코큐텐’)의 경우 또한 섭취하는 시간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코큐텐은 우리 몸이 필요한 영양 성분 중 공급되는 시간에 따라 발휘하는 효능이 달라 질 수 있는 영양성분 중 하나입니다. 아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시간 및 정보와 더불어 여러분이 코엔자임Q10을 섭취할 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 입니다.

 

코엔자임Q10? 효능?


유비퀴놀 또는 유비퀴논이라고 불리는 코엔자임Q10은 지용성으로 우리 신체 모든 세포에 존재합니다. 코큐텐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존재하며 주된 역할은 음식에서 영양소를 세포 에너지간 연결을 하는 아데노신 삼인산(ATP)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코큐텐은 세포 재생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세포 재생에 꼭 필요한 코큐텐은 우리 몸이 자연적으로 만들지만 나이가 들면서 수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실제로 나이가 듦에 따라 생기는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고기, 견과류, 브로콜리 등 음식으로부터 코큐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큐텐은 세포 활동, 신진대사의 부산물인 활성산소 중화와 자외선, 오염된 대기 등 다양한 오염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코큐텐은 비타민E,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 성분들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기능과 많은 역할 덕분에 코큐텐이 여러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산화적 스트레스 중화: 코큐텐의 가장 인상 깊은 역할은 신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산화 스트레스에 저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체내 세포들이 너무 많은 활성산소를 만나면 생기는 현상입니다. 장시간에 걸쳐 산화 스트레스는 신체 노화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세포 에너지 & 미토콘드리아 지원: 코큐텐은 신체 에너지를 활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미토콘드리아 건강과 세포의 에너지 활성화에서 필수적인 역할 때문입니다. 미국의 신경학자인 Ilene Ruhoy 박사는 코큐텐이 미토콘드리아 건강의 주축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성분입니다. 코큐텐은 복합적인 효소 사슬을 작동시키는데 필요한 성분을 운반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피부: 코큐텐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생체 활성 성분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조기 노화의 큰 원인이며 태양 노출에 의한 피부 노화가 있습니다. 코큐텐의 보호 항산화 효과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주요 세포 유형인 각질세포와 섬유세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큐텐은 피부 탄력과 매끄럼움을 개선하면서도 주름과 잔주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임상실험을 통하여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큐텐은 언제 먹어야 할까? 아침? 저녁?

 

현재 코큐텐을 복용하여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정확한 시간을 명시하는 연구 발표는 없습니다. 하지만 코큐텐의 역할 및 기능을 고려할 때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아침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전 섭취를 권장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코큐텐은 일부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할 일이 있고 조금 더 동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아침이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오전에 섭취하여 수면 방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큐텐은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가장 좋으므로 아침 식사 전후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다르며 코큐텐을 저녁에 복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큐텐이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다면, 저녁에 섭취하여 코큐텐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였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메스꺼움을 피할 수 있다라고 Tricia Pingel 의학 박사는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배탈 혹은 메스꺼움 같은 부작용은 코큐텐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에서 발견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또한 코큐텐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코큐텐 복용 시간을 변경하여 부작용 및 상호작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보충제와 함께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하나요?

 

코큐텐은 비타민B군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Tricia Pingel 의학 박사는 추천합니다. 신체는 코큐텐을 생산하기 위해 비타민B5와 B6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필수 수용성 비타민B를 섭취하여 코큐텐의 생성과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큐텐의 흡수를 돕기위하여 지방이 많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올리브, 코코넛 오일, 계란, 연어, 견과류는 코큐텐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큐텐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음식 및 성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큐텐은 약물 상호작용이 거의 없지만 잠재적으로 혈액 희석 약물 및 혈압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러분이 혈행과 혈압과 관련된 약물을 복용하고 계시면 코큐텐을 복용하기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정 복용량은 얼마일까?


현재 코큐텐은 적정 복용량이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이유는 코큐텐은 신체에서 자연 생성되기 때문에 ‘필수’영양소로 간주되지 않아 정해진 권장 허용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코큐텐 관련 임상 연구는 100mg 정도의 용량으로 진행됩니다. 연구는 개개인의 코큐텐 복용량은 나이, 건강 상태 및 일상 생활에서의 건강 유지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필요한 코큐텐 복용량을 알고 싶으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


지금까지는 코큐텐을 복용하기 가장 좋은 시간에 대한 표준 지침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에너지 활성 효과 때문에 아침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다른 건강기능식품들과 마찬가지로 코큐텐 또한 단일 솔루션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매일 상황과 생활방식에 따라 코큐텐의 복용 시간 및 용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 개개인의 생활 방식과 코큐텐에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여 복용량과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첨부파일 코큐텐-오프닝.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