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LIVE

LIVE

LIVE

게시판 상세
제목 비타민D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작성자 매버릭 뉴트리션 코리아 (ip:211.49.123.93)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1-28 14:27: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2


by Maverick Nutrition


VitaminD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여러분의 건강과 기분에 다양한 요소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은 당신의 건강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D의 과다섭취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비타민D와 비타민B를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다른 비타민의 적당량을 알기 위하여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비타민D와 관련된 내용을 소개합니다.

 

1. 비타민D 결핍은 치명적일 수 있다.

 

비타민D 결핍이 있으면 정신 건강과 여러분의 기분 외 신체의 여러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뼈가 약해지고, 위장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후 생존율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42명의 코로나19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혈중 비타민D 농도를 조사했습니다. 

42명의 환자 중 24명은 극심한 비타민D 결핍증을 가지고 있었고 이들의 생존율을 조사하였습니다. 

연구의 결과는 비타민D 결핍 환자들의 생존율이 더 낮다고 보고하였습니다.

 

2. 비타민D의 부족은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우리 몸이 올바르게 기능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D의 중요한 역할은 인과 칼슘 흡수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면역 체계를 구축하고 질병과 효과적으로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 외에 비타민D는 기분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고, 기분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수치가 낮으면 스트레스, 우울증 및 불안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을증과 여러 다른 심리적 상태를 포함한 비타민D와 기분 사이의 연관성을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3. 비타민D 결핍의 원인


햇빛을 통해 채울 수 있는 비타민D의 보충을 방해하는 여러 요소들이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실내 위주의 생활 패턴 등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하고 이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D 부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방식으로든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쉽게 피로를 느끼고, 몸에 작은 변화들로부터 좋지 않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하여 비타민D의 결핍을 알아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비타민D의 결핍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비타민D의 결핍을 줄이기 위한 방법


여러분이 비타민D가 부족할 때, 의사들은 여러분에게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충분한 햇빛을 받으라고 말할 것 입니다. 

또한, 비타민D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정어리, 계란 노른자, 새우, 요구루트, 연어 등 다양한 식품들이 비타민D의 공급원입니다. 

하지만 비타민D는 식품으로 섭취되는 종류 외에 햇빛으로부터 공급되는 또 다른 비타민D의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D 보충제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5. 비타민D가 주는 또 다른 도움


충분한 양의 비타민D 섭취는 체중 감량과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를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식욕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합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비타민D의 기능 정보로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각주>

1. https://doi.org/10.1007/s40618-020-01370-x

2. https://www.psychologytoday.com/us/blog/the-breakthrough-depression-solution/201111/psychological-consequences-vitamin-d-deficiency

3.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6132681/

4. https://www.healthline.com/health/food-nutrition/benefits-vitamin-d#reduces-depression

5.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2908269/





첨부파일 비타민D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2.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